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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보 이야기/Who?

쇼킹쇼킹쇼킹~~ 네보의 첫번째 번역서 출간!!

by 네보 2002. 7. 19.



*  네보의 첫번쨰 번역서 출간~~ ㅋㅋ

네보도 하는데 어느 누구라도 못하겠누?
첫번째일지 마지막일지(=^.^=) 모르는 번역서가 서점에 깔리고 있슴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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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쇼킹쇼킹쇼킹~~ 네보의 첫번째 번역서 출간!!


    정확치는 않지만 팀장님의 제안을 처음 받은건 아마도 4월초였다.
    회사에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레저컨설팅 쪽으로 가닥을 잡고,
    그 첫번째 과제로 일본 마케팅 서적을 번역하자는 거였다.

    당시 마악~ 새로운 팀으로 옮긴터라 분위기 적응과 업무파악에 정신 없을 때라
    회사일도 그대로 하면서 개인적인 시간을 쪼개 과외의 업무(회사일이니까 업무쥐?)를 한다는게
    상당히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아무튼 무대뽀정신으로 함 해보기로 했었다.

    초벌 번역을 맡기고(이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백수도 아니고 시간은 2주, 분량은 300페이지
    매일 새벽 2~3시에 일어나 번역하고 출근하는 무지막지한 방법을 썼던 분께 경의를 표함돠~ ^^),
    번역본을 다 받아 건네준게 5월 6일.
    그때부터 재벌 번역하고, 문장 다듬고, 3차 교정하고..

    일하면서 짬짬이 한다고 하긴 했지만 내가 왜 이걸 한다고 했을꼬?
    매일은 아니지만 아주 가끔 한탄도 하면서 보낸 약 2달..
    표지가 결정되고, 인쇄에 들어가서 막 구워낸 따끈따끈한 책을 입수한 게 2002년 7월 19일~

    별건 아니지만 서점에서 팔리는 책에 내 이름 석자가 들어가 있다는게 얼마나 신기하던쥐..
    사람들이 이런 기분 때문에 책을 내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만.. ㅋㅋ

    아직 혼자 할만한 내공은 못되는지라 함께 한 분들께 박수를 보내며..
    밑에 책소개를 해놓을테니까 관심있는 분들은 보세요~!!



  • 레저마케팅 - 일본 레저산업의 동향 및 전략


     
    요거이 원본! 이게 번역본!


    ** 책소개


    넥스프리 레저신서 1
    "레저마케팅 - 일본 레저산업의 동향 및 전략"

    지은이 : 우다가와 소우지(宇田川莊二)
    옮긴이 : ㈜넥스프리 - 김희선, 황소연, 윤혜련
    페이지 : 양면 313 페이지
    가   격 : 17,000원


    Create Leisure Marketing!!

    일본 (재)여가개발센터에서 오랜기간 연구부장을 지낸 저자가 레저산업 관련된 각종 연구의
    자료를 모아 레저산업 전반의 마케팅 전략으로 발간하였다.
    이 책은 앞으로 모든 사람들의 관심 대상이 되는 레저산업에 관해 어떻게 보다 효과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답을 보여주기 위해 기존 산업의 마케팅 전략에 따라
    일본의 선진사례를 중심으로 내용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한국에서도 주5일 근무제 도입을 앞두고 레저에 대한 관심이 고취되고 있으며,
    풍요로운 생활에 대한 갈망이 가속화 되고 있다..
    이제는 레저 마케팅의 시대이다..


    ** 저자 소개


    우다가와 소우지(宇田川莊二)
    1966년 3월 중앙대학 상학부 졸업
    1966년 4월 통상산업성 입성(조사과, 산업정책 지원과, 소비경제과 등)
    1995년 5월 재단법인 여가개발센터 연구개발 과장 역임
    1997년 5월 중소기업청 소규모기업지도관, 시책보급실장, 중소기업상담실장 역임
    1999년 5월 통상산업성 퇴직
    현재 사단법인 중소기업진단협회 전무이사

    (주요저서)
    중소기업 인재활용 전략
    중소기업 시간단축 실천 매뉴얼
    생애학습 기업 전략 외 다수


    ** 목차


    서문
    한국판 출간에 부쳐
    발간에 부쳐

    제 1 부_레저산업의 환경변화 및 경영동향

    제 1 장 레저산업의 환경변화

    1. 사회·경제환경의 변화
    (1) 서비스 경제화 진전
    (2) 기술혁신·정보화 진전
    (3) 국제화 진전
    (4) 각종 규제의 개정·완화
    (5) 각종 환경의 변화

    2. 소비자 자신의 변화
    (1) 여가의식의 변화
    (2) 여가시간의 확대
    (3) 소득의 증가
    (4) 여성의 사회진출·독신세대의 증가
    (5) 고령화·핵가족화 사회 진전

    3. 여가활동의 다양화
    (1) 여가활동의 4대 경향
    (2) 향후 희망이 높은 여가활동

    제 2 장 레저산업의 개요 및 동향

    (1) 레저산업의 정의
    (2) 레저관련 산업의 업체·직원
    (3) 레저관련 서비스업의 업체·직원·설비투자
    (4) 레저시장의 규모와 동향
    (5) 구조변화에 의한 레저산업의 발전

    제 3 장 레저산업의 수요동향과 시장규모

    1. 스포츠부문의 레저산업
    (1) 수요의 현재 상황
    (2) 수요의 동향
    (3) 시장의 동향

    2. 취미·창작부문의 레저산업
    (1) 수요의 현재 상황
    (2) 수요의 동향
    (3) 시장의 동향

    3. 오락부문의 레저산업
    (1) 수요의 현재 상황
    (2) 수요의 동향
    (3) 시장의 동향

    4. 관광·행락부문의 레저산업
    (1) 수요의 현재 상황
    (2) 수요의 동향
    (3) 시장의 동향


    제 2 부_레저산업의 마케팅 전략


    서 장 시장 세분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개요

    (1) 시장 세분화
    (2) 목표시장 선정
    (3) 목표시장에 대한 마케팅 전략

    제 1 장 상품으로서의 서비스 전략

    1. 서비스 차별화

    2. 서비스 품질관리
    (1) 서비스 품질에 대한 관점
    (2) 서비스 품질보증 대책
    (3) 서비스 품질표시 대책
    3. 업태 개발·사업 다각화
    (1) 업태 개발
    (2) 사업 다각화
    (3) 사업 다각화·업태 개발의 포인트

    4. 신규서비스 발굴
    (1) 신규서비스업의 정의
    (2) 레저관련 신규서비스업에 대한 기대
    (3) 레저관련 신규서비스의 요구
    (4) '셀프형', '체험형'레저관련 서비스·상품의 발굴
    (5) 신규서비스 발굴의 과제와 대응

    5. 서비스공급의 경영자원대책
    (1) 접객종업원의 능력향상 대책
    (2) 기술화·정보화 대책

    6. 혁신에 의한 건전레저 형성
    (1) 빠찡코와 경마의 시장규모 확대요인 차이
    (2) 빠찡코에 대한 이미지 악화와 혁신의 방향
    (3) 점포 건전화로 고객층이 넓어진 게임센터
    (4) 표현상의 자율 규제

    제 2 장 서비스·상품의 가격전략

    1. 레저산업의 가격 특징
    (1) '일물일가의 법칙' 적용이 어려운 서비스가격
    (2) 가격파괴와 절약형 소비행동에 의한 객단가 저하

    2. 저가격전략으로의 적극 참가

    3. 비가격 경쟁 전략
    (1) 비가격 경쟁에 대한 사고방식
    (2) 비가격 경쟁방법

    4. 내외가격차에 대한 대응
    (1) 내외가격차의 요인
    (2) 내외가격차에 대한 대책

    5. 요금인상 전략
    (1) 요금인상 현황
    (2) 요금인상 의의·필요성
    (3) 고객이해를 위한 대책
    (4) 요금인상 시점

    제 3 장 서비스 점포·채널전략

    1. 레저관련 서비스업의 점포 전개
    (1) 다점포화의 필요성과 이점
    (2) 소비자의 레저시설에 대한 기대
    (3) 사업자의 입지선정 고려요인

    2. 레저시설의 복합화·대형화
    (1) 복합시설의 다목적 레저지향
    (2) 중심시가지의 복합시설화
    (3) 점포의 대형화

    3. 무점포·프랜차이즈 사업
    (1) 서비스·상품 공급의 무점포화
    (2)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한 사업

    4. 레저관련 서비스공급 채널의 강화·재편
    (1) 여행업
    (2) 호텔·여관업
    (3) 영화제작·유통의 재편

    5. 서비스권리의 유통촉진
    (1) 레저관련 서비스권리의 유통
    (2) 컴퓨터 티켓판매 창구의 확대
    (3) 게임소프트의 유통

    제 4 장 서비스·상품의 판매촉진전략

    1. 신규고객 발굴전략
    (1) 성별 레저활동 차이
    (2) 연령별 레저활동 차이
    (3) 패밀리층 고객확대
    (4) 고령층 고객확대
    (5) 법인수요 확대
    (6) 기타 고객층 확대

    2. 고객 유지전략
    (1) 고객로얄티 향상
    (2) 목표달성을 위한 지도·지원 서비스

    3. 객단가 상승전략
    (1) 소비행동의 금액상승
    (2) 관련상품의 판매

    4. 효과적인 판매촉진활동
    (1) 각종 정보수단에 의한 PR·광고
    (2) 회원제를 통한 단골고객 형성
    (3) 이벤트 개최를 통한 판매촉진
    (4) 특전·프레미엄 제공
    (5) 체험서비스와 시설
    (6) 상품권 발행을 통한 판매촉진
    (7) 서비스 마크에 의한 서비스 차별화

    5. 인터넷 활용전략
    (1) 인터넷 쇼핑
    (2) 기타 마케팅 활동 활용

    6. 관심·경험 정도에 따른 판매촉진활동
    (1) '관심 없는 미경험자'에 대한 판매촉진활동
    (2) '관심 있는 미경험자'에 대한 판매촉진활동
    (3) '의욕 있는 미경험자'에 대한 판매촉진활동
    (4) '비일상경험자'에 대한 판매촉진활동
    (5) '일상경험자'에 대한 판매촉진활동
    (6) 서비스와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판매촉진활동

    7. 미디어산업의 미디어믹스 전략
    (1) 리스크 회피· 개발비 회수를 목적으로 한 게임소프트 산업
    (2) 각 미디어와의 제휴를 통한 상승효과를 목적으로 한 음악 CD 산업
    (3) 방송 디지털화의 대응을 목적으로 한 영화관련 산업
    (4) 활자이탈에 대응하는 출판업
    8. 소비자 불만 방지
    (1) 텔레마케팅 판매
    (2) 골프장 회원계약
    (3) 여행사의 소비자 보호
    (4) 외국어학원 장기등록

    제 5 장 이용객 편중·시간환경 변화에 대한 대책

    1. 이용객 편중 현황
    (1) 레저활동의 편중 패턴
    (2) 레저산업 경영과제

    2. 이용객 편중에 대한 각종 대책
    (1) 이용객 평준화 대책
    (2) 이용객 편중에 맞춘 노동력 확보 대책
    (3) 이용객 편중에 대응한 변동 인건비
    (4) 이용객 편중에 대응한 설비대책
    (5) 기업 휴가제도, 사회제도의 대응

    3. 생활시간 변화의 대책
    (1) 평일 노동시간 단축·자율출퇴근제 도입
    (2) 휴일·휴가증가
    (3) 정년 후 시간증가
    (4) 업무방법·학교 생활시간의 변화

    제 6 장 레저산업의 제휴·시스템화

    1. 타기업과의 제휴·시스템화2
    (1) 목적에 의한 분류
    (2) 제휴대상 선정 포인트

    2. 공공시설과의 제휴·시스템화
    (1) 공공시설과의 경쟁 현황
    (2) 공공시설과의 경쟁 대응대책
    (3) 공공시설의 민간위탁·민영화

    3. 지역간 제휴로 다목적 레저지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