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보 이야기/소소한 일상

20091223 - 집에서 만든 짬뽕 드셔보실래요?

by 네보 2009. 12. 23.
지난번 아령이네 집에 갔다가 짬뽕 얻어먹고 왔는데..
의외로 만들기 쉽다고 해서 도전해 봤네요~~
일본생활 오래하면 집에서 짬뽕도 만들어 먹습니다... ㅋㅋㅋㅋㅋ

고추기름 만들어서 집에 있던 해물이랑 짜투리 야채 넣고 볶다가,
두반장 좀 넣고 육수 넣고 끓이기만 하면 끝~ 간은 소금으로..
야채에서 생각보다 물이 많이 나와서리 국물이 좀 많았던 듯...
육수는 자작하게 붓는게 포인트!!
먹어보니?? 으와~~~ 괜찮은걸요?? ㅎㅎㅎㅎ
근데 해물믹스를 넣었더니 새우랑 오징어가 넘 작아서 식감이 50% 모자랐다는....
해물을 좀 큼지막한걸로 넣고, 냉동해둔 오징어도 잘라서 넣음 딱일듯~
해먹는건 좋은데..... 생각해보니 재료비가 장난 아니예요~ 에궁~